【 전자정부전문위원회 부산ITU 행사 참석 】

▶ 전자정부전문위원회는 9월 6일(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ITU Telecom Asia 2004 개막식 행사에 참석하였다. ITU Telecom Asia는 정보통신분야에서 아시아의 역할을 조명하고 각종 신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로서 전세계의 많은 이목을 집중시키는 국제행사이기도 하다. 특히, 정보통신 및 IT강국인 한국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 최초로 다양한 정보통신기술 및 제품들이 전시되어 많은 관심을 끌기도 하였다.

▶ 일주일 일정으로 시작된 ITU Telecom Asia 행사는 첫날 대통령을 모시는 개막식 행사로 출발하였으며 전자정부전문위원회는 이날 개막식 참석 후 모바일, 전자상거래, 보안솔류션 등 세계 최고의 전자정부 구현에 적용할 수 있는 최신 정보통신기술 전시회를 관람하였다. 향후 유비쿼터스 시대에 대하 비전을 제시한 전시회 투어는 정보통신기술과 전자정부와의 관계 및 미래의 정보통신기술에 대한 관심 제고 등 전자정부 구현에 밑거름이 되는 기술을 관람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 한편, 행사참석 후 함께 전자정부전문위원회는 제57차 전자정부전문위원회를 같은 날 부산 BEXCO에서 개최하여 전자정부 구현에 대한 열의를 이어나갔다.
정부혁신지방분권위원회에서 제공하는 뉴스레터를 받기를 원치 않는 분께서는
를 클릭한후 수신거부 제목으로 회신하여 주십시오.
Copyright(c) 2004 정부혁신지방분권위원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