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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분야별혁신과제 :: 정책홍보분야 
 
국민과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과 맞춤형 정책고객서비스(PCRM)을 통해 다양한 미디어 및 도구를 이용하여 정부혁신 관련 정책 및 성과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알릴 수 있도록 체계적인 홍보시스템 구축
 
 
청와대, 행자부 정부혁신본부, 홍보처 등 관련 기관과 종합적 홍보 기획·조정을 위한 협력 체제 구축
위원회 과제 추진 과정에 홍보 개념을 적극 도입, 정책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국민 참여 확산
참여정부의 정부혁신 및 지방분권 관련 성과들을 민간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체계적으로 홍보
진행중인 과제의 경우에도 충분한 의견수렴과 토론을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
위원회 조직 개편에 따라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개선, 홈페이지에 대한 만족도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통로 개설
홈페이지를 통한 적극적인 사이버 여론조사를 실시, 정책 결정전 충분한 의견 수렴의 장 마련
위원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양질의 고객 D/B 정비
분야별 혁신리더 D/B를 구축, 혁신여론 조성의 선도그룹으로 육성·활용
정비된 D/B를 바탕으로 정책홍보자료의 지속적 생산과 평균 개봉율 및 평균 회신율을 높이기 위한
  고객 인센티브 제공 방안 강구
언론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브리핑 자료 배포
내·외신 기자간담회 개최
참여정부 정부혁신 성공사례를 선진국에 홍보하고 후진국의 벤치마킹을 유도
선진국의 학계·연구소 등과 연계하여 세미나·포럼 개최
해외 홍보성과의 국내 홍보로 정부혁신 참여 확산, 이미지 제고 및 실질적 정착 유도
 
적극적ㆍ체계적 홍보소재 발굴 및 홍보논리 개발
특정고객 D/B에 대한 체계적인 정리 및 적극적인 발굴노력
홈페이지나 모바일 등의 뉴 미디어적 도구를 통한 홍보개발

 
 
  * 정부혁신지방분권위원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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